Unity/2D RPG

다중 투사체 패턴 by Unity

YunSeong 2021. 8. 28. 20:27
728x90
반응형

https://yunseong.tistory.com/entry/ERROR2D-RPG-game-%EA%B0%9C%EB%B0%9C-%EC%9D%BC%EC%A7%80-12-byUnity-%EB%B3%B4%EC%8A%A4-%EA%B3%B5%EA%B2%A9-%ED%8C%A8%ED%84%B4

 

[ERROR]2D RPG game 개발 일지 # 12 byUnity (보스 공격 패턴)

보스를 게임에서 구현할 때 여러가지의 공격 패턴들을 만들고 그 패턴들에 연계가 필요하다면 순서대로 그게 아니라면 무작위로 실행하도록 한다. - BossController c#파일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

yunseong.tistory.com

위 페이지에서 만든 보스의 패턴 중 한개를 만들것이다. 

 

 

위 동영상에서 뼈를 뱉는 부분을 구현했다.

 

 

- BossController c#파일 중에 (위 링크에서 코드의 전체 구조를 볼 수 있다.)
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23
24
25
26
27
    void lookPlayer() //player 쪽을 보스가 바라보록한다.
    {
        DIRECTION = (player.GetComponent<Transform>().position.x < transform.position.x ? -1 : 1);
        float scale = transform.localScale.z;
        transform.localScale = new Vector3(DIRECTION * -1 * scale, scale, scale);
    }
 
    IEnumerator spit()
    {
        lookPlayer();
        animator.SetTrigger("spitting"); //뼈를 뱉는 듯한 animation
        yield return new WaitForSeconds(1.5f);
        for (int i = 0; i < amountOfBone; i++//뼈의 수만큼 뼈를 소환하고 각각 무작위 각도록 쏘아줬다.
        {
            GameObject go = Instantiate(throwingBone, new Vector3(transform.position.x + 3 * DIRECTION, transform.position.y, transform.position.z), Quaternion.Euler(0f, 20f, 0f)) as GameObject;
            float angle = Random.Range(045.0f);
            go.GetComponent<Rigidbody2D>().velocity = new Vector2(DIRECTION * Mathf.Abs(Mathf.Cos(angle)) * 15, Mathf.Abs(Mathf.Sin(angle) * 15));
        }
        amountOfBone = 0;
 
        if (0 == Random.Range(02)) nextPattern = RUSH; //다음 패턴을 랜덤으로 정해준다.
        else nextPattern = JUMP;
 
        yield return new WaitForSeconds(3);
 
        nextPatternPlay();
    }
cs

13열에서 amountOfBone변수는 밑의 링크에서 연계해서 사용된다.

https://yunseong.tistory.com/entry/ERROR2D-RPG-game-%EA%B0%9C%EB%B0%9C-%EC%9D%BC%EC%A7%80-11-byUnity-%EB%8F%8C%EC%A7%84-%ED%8C%A8%ED%84%B4-%EB%A7%8C%EB%93%A4%EA%B8%B0

 

[ERROR]2D RPG game 개발 일지 # 13 byUnity (돌진 패턴 만들기)

https://yunseong.tistory.com/entry/ERROR2D-RPG-game-%EA%B0%9C%EB%B0%9C-%EC%9D%BC%EC%A7%80-12-byUnity-%EB%B3%B4%EC%8A%A4-%EA%B3%B5%EA%B2%A9-%ED%8C%A8%ED%84%B4 [ERROR]2D RPG game 개발 일지 # 12 byUnit..

yunseong.tistory.com

 

 

 

728x90
반응형

'Unity > 2D RP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보스 등장 인트로 by Unity  (0) 2021.11.14
점프 공격 패턴 by Unity  (0) 2021.08.28
돌진 공격 패턴 by Unity  (0) 2021.08.28
보스 공격 패턴 by Unity  (0) 2021.08.28
키 배치 설정 by Unity  (0) 2021.08.18